EDITORIAL OLIVIA

25세, 50개국 여행, 목표를 가진 한 명의 소녀.

여행은 어렸을 때부터 저의 최애 활동 이었습니다. 11살에 저는 프랑스어를 배우기 위해 프랑스에 있는 캠프에 갔습니다. 처음 그곳에 갔을 때 저는 다른 사람이 하는 말을 한 마디도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프랑스 사람들 속에서 유일한 영어 사용자였습니다. 다른 사람들 같았으면 낙담했겠지만, 저는 도전을 즐겼고 이겨야 한다고 느꼈습니다. 몇 주 후에, 저는 기본적으로 프랑스어를 유창하게 구사하게 되었고 완전히 새로운 자신감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는 일찍이 여행광이 되었죠. 그때부터 저는 항상 다음 모험을 계획하길 즐겼습니다.

제 원래 목표는 30살까지 30개국을 여행하는 것이었는데, 이것은 대부분의 여행 애호가들에게 비교적 일반적인 목표입니다. 22살이 되었을 때 저는 노르웨이에 있는 제 자신을 발견했고 8년이나 일찍 30번째 나라를 여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그렇다면 지극히 의욕적이고 지나치게 야심이 많은 다른 22살처럼, 저는 무엇을 생각했을까요?

여기서 25살까지 50개국 여행이라는 목표가 생겼습니다. 25살이 되려면 약 2년 4개월의 시간이 남아 있었습니다. 저는 대학원에 재학 중이었고 여름 동안 풀타임 인턴십 중이었습니다. 그래서 주된 여행 시간은 겨울 방학, 봄 방학, 인턴십 진행 전 또는 제가 시간을 낼 수 있는 다른 짧은 휴식 시간 정도였습니다. 처음에는 2년 사이에 20개국을 여행한다는 것이 벅차 보였습니다. 방법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그때부터 제 모든 자유 시간과 돈은 새로운 나라들을 여행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콜롬비아, 남아프리카 공화국, 코소보 및 라오스는 제가 여행한 많은 야생지역 중 일부에 불과합니다.

모두들 항상 제가 어떻게 그럴 수 있었는지 물어보는데 처음에는 왜 제게 그런 걸 물어보는지 정말 이해가 안 갔어요. 제가 한 일이 그렇게 특별하다고 생각하지 않았거든요. 저는 단지 50개 나라에 가보고 싶었을 뿐이고 ... 저도 알아요. 제가 그리 내성적이지는 않습니다. 저는 어렸고 어리석었고 인생을 통해 길을 찾고 있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어리고 어리석고 인생을 통해 길을 찾고 있습니다). 그런데 지금 돌이켜 생각해보니 실제로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1. 계획 세우기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여행 목표를 어떻게 달성하고 계시나요? 인생의 모든 일이 그렇듯이, 계획이 없다면 실제로 이러한 목표를 달성할 가능성은 희박합니다. 삶이 방해가 되고 이러한 목표들은 여러분들의 손에서 멀어지는 먼 꿈이 됩니다. 예산, 어디로 갈지 결정하세요. 목표가 정해진 수의 나라를 여행하는 것이라면 그렇게 할 계획을 세우세요. 다음은 계획을 세우기 시작할 수 있는 방법에 관한 몇 가지 팁입니다.

- 방문하고 싶은 전 세계의 지역을 결정하세요. 여행을 쉽게 하고 경비를 줄이기 위해 가까운 나라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 여행을 가고자 하는 한 해 중 가장 저렴한 시기를 알아 보세요. 비수기에 가는 것은 저렴하게 여행을 즐기고 덜 붐빌 때 여행을 하며 현지인과 친해질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 방문하고 싶은 국가와 도시/마을 목록을 만드세요.
- 여행을 시작하기 전에 예산을 세우고 한 달에 일정 금액을 절약해 보세요.
- 해보고 싶은 액티비티 목록을 만들어 보세요 (예: 태국의 라일레이 해변에서의 암벽 등반, 베트남의 Ha Giang 모터사이클 루프, 스쿠버 등)
- 모든 내용을 엑셀 스프레드시트에 모두 입력하세요! 저는 모든 호스텔, 항공편, 기차, 버스, 여행 내용 등을 스프레드시트에 넣어 정리해 비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또한 이러한 습관은 여러분들이 실제로 예산을 초과해 사용하고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는데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음식 / 음료, 선물 및 일일 교통 경비도 포함시키는 것을 잊지 마세요.

2. 목표 정하기

목표는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고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여러분들이 목표를 세우고 그 목표를 달성하는 것이 여러분의 사명이자 운명이라고 진정으로 믿을 때, 여러분의 모든 행동은 본질적으로 여러분이 그 목표를 달성하고 실행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변하게 될 것입니다.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고 믿지 않는다면, 여러분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결정을 계속 내리게 될 것입니다. 조금 억지스러워 보이지만, 30개국 50 개국에 가야 한다는 것을 뼈저리게 알고 있었고 저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없었습니다. 저는 다른 누군가를 위해 그것을 하는 것이 아니라 평생 동안 저를 의기양양하게 만든 제 안의 개인적인 목표였을 뿐입니다. 다음은 목표 달성을 위한 몇 가지 팁입니다.

- 목표를 구체적으로 만드세요. 이것은 "더 여행하고 싶어요" 또는 "세상을 보고 싶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렇습니다. 우리 모두는 더 많이 여행하고 싶고 세상을 보고 싶어하지만, 목표를 구체적으로 세우지 않으면 그것은 그저 높기만 한 꿈이 됩니다.
- 측정 가능한 목표를 만드세요. 5년 안에 25개국? 서른 살이 될 때까지 남미 5개국? 40살 까지 모든 대륙? 이러한 목표들 모두에는 특정 기간이 있습니다. 이러한 목표는 긴박감을 조성하는 데 도움이 되며 성공을 측정할 수 있는 기준을 제공합니다.
- 꿈은 크게 가지되 실현 가능하게 만드세요. 연말까지 10일 안에 100개국을 여행하고 싶고 올해 남은 기간 동안 직장에서 휴가를 받을 수 없다면, 목표에 대해 재평가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꿈을 크게 꾸되, 누구도 당신이 할 수 없다고 말하지 못하게 하세요.

3. 새로운 곳으로의 여행을 우선순위로

제 계획이 완전히 어긋날 뻔했던 많은 순간이 있습니다. 새로운 곳으로 여행을 가지 못하거나 돈을 다 날려 버리거나 30개국을 여행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는 나라의 어딘가로 가게 되거나 집을 마련하기 위해 저축을 할 수 없었던 순간들이 있었습니다. 저는 새로운 나라로의 여행을 우선 순위로 삼았고 일반적으로 저의 행동, 여분의 돈, 라이프스타일은 그 목표를 달성하는 데 맞추어져 있었습니다.

4. 저렴하고 인기가 많지 않은 목적지로 가기

많은 목적지가 제가 저의 최종 목표에 도달하기에는 너무 비쌌기 때문에 저의 일정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미안해요 스위스). 가지고 있는 돈을 한 장소에서 다 써버리면 원하는 모든 여행 목적지로 가는 것이 훨씬 어렵게 됩니다. 동남 아시아나 발칸 반도 같은 더 싼 지역으로 가세요! 저는 발칸 반도에서 3주 동안 혼자 여행하면서 사람들의 레이더에 잡히지 않는 곳으로 갔고 그 곳은 아주 환상적이었습니다! 문화와 삶, 그리고 다른 생활 방식으로 가득 찬 곳. 그러니 낯선 곳으로의 여행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잘 알지 못하는 나라로 가서 새로운 모험을 떠나 보세요.

개인적으로, 저는 호스텔을 좋아합니다. 하룻밤에 5달러에서 30달러 사이의 숙소에 머물면서 새로운 친구들을 많이 사귈 수 있습니다. 보통 한 방에 3명에서 30명 (가장 일반적인 방 크기의 경우 4 – 8 명) 이 사용하는 도미토리 스타일의 방에 머물거나 개인 방을 예약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호스텔에는 일반적으로 마음이 맞는 여행자와 같이 재미를 만날 수 있고 평생 친구를 사귈 수도 있는 많은 재미있는 (때로는 무료) 액티비티가 있습니다.

현지인들이 가는 곳으로 가기! 마을 사람들과 친해지고 그들이 어디에서 식사하는지 물어보세요. 저는 식료품점에 있는 사람들이나 호스텔에서 일하는 현지인들 또는 현지 상점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식사를 할 만한 곳을 추천해 달라곤 합니다. 이들이 추천하는 장소 중 많은 곳이 관광 레스토랑보다 저렴한 멋진 현지 식당이며 음식은 일반적으로 더 낫습니다.

5. 자신에게 개방적이고 정직하기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실제로 30개 나라를 여행하고 싶으신가요? 50개국? 100개국? 왜죠? 간절히 원하는 일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인가요? 세상의 여러 부분을 보고 싶기 때문인가요? 아니면 세상의 한 부분에 집중하면 그것을 정말 잘 알게 되기 때문인가요? 자신을 남과 비교하지 말고 그냥 즐기세요. 저는 아직 경험하지 못한 세상의 부분이 너무 많았기 때문에 50 개 나라를 여행하고 싶었고 더 많이 알고 이해하고 싶었으며 그래서 나머지 시간을 어디서 보내고 싶은지 알 수 있었습니다. 재미있는 건 일단 50세가 되면 100개국을 여행해야 할 필요성을 느끼게 될 거라고 생각했는데 바랐던 대로 한 번에 몇 달씩 다른 문화를 탐구하는 데 시간을 보내는 데 훨씬 더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50개 나라를 여행하고 나서, 세상의 다른 부분에 대해 꽤 잘 이해할 수 있게 된 것 같아서 이제는 제가 좋아하는 것들에 집중하고 싶어요. 단순히 몇 개 나라를 여행한다는 것이 아니라 제게 인생과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에 대한 멋진 경이로움을 선사하는 것들을 경험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30개국, 50개국이라는 원래 목표가 없었다면 저는 지금 여기까지 오지 못했을 것입니다.

귀하의 여행 목표에 대해 듣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 세상에는 믿을 수 없을 만큼 멋진 곳들이 너무 많습니다. 진부한 이야기지만 세상은 정말 당신의 굴이고 당신은 당신이 마음먹은 것은 무엇이든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 및 사진, 작성: 올리비아 타티.

@theoliviatati에서 그녀의 모험을 따라가 보세요


SUBSCRIBE TO THE WORLD OF GREGORY